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전문클리닉

진료소개

기존의학에서는 통증을 질병에 따르는 하나의 증상으로만 인식하였습니다. 따라서 원인 질병만 치료하면 통증은 자연히 사라진다고 여겼습니다. 그러나 의학이 발전하고, 인간의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통증 자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통증을 전문적으로 진료/연구하게 되었습니다.

현대 의학이 발견한 놀라운 사실중 하나는, 통증이 지속되면 원인질환은 사라져도, 계속해서 통증이 남아, 환자에게 고통을 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여러 약물과 고주파등을 이용한 신경차단술 등을 적용하면, 이러한 통증들의 아주 많은 부분을 치료할 수 있음도 밝혀내었습니다.

통증클리닉은 이러한 통증을 일으키는 광범위한 질환과, 만성통증, 암성통증등을 치료하기위해 특별히 개설된 전문화된 진료실입니다.

대상질환

1. 대상포진 및 대상포진후 신경통

대상포진은 신체 일부분에 가려움, 따끔따끔함과 피부에 수포가 생기는 질환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생김니다. 주로 면역력이 떨어진 어르신들에게 많이 생기고,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되면 젊은이들에게도 나타납니다. 흔히 단순한 피부병으로 여겨 연고도포등 가벼운 치료를 하여 치료시기늘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초기에 적절한 항바이러스제 투여와 동반하는 통증에 대한 빠른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아주 심각한 합병증인 대상포진후 신경통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대상포진후 신경통은 짧게는 수개월에서 길게는 평생동안 아주 극심한 통증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병입니다. 저희 통증 클리닉은 이들 질환의 치료의 선구자입니다.

2.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척추뼈 사이의 연골조직인 디스크가 튀어나와, 주변의 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입니다. 동시에 디스크내의 강력한 염증성 물질도 같이 신경으로 흘러 들어 심한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근래까지 수술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마비 혹은 대소변을 가리지 못 하는 등의 경우가 아니면 수술보다는 주사를 통한 비수술적 요법이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저희 통증 클리닉에서는 간단한 주사로 문제가 있는 디스크에 정확히 약물을 투여하여 허리 통증에서의 완벽한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3. 척추관협착증, 강직성 척추염 등의 척추질환


4. 척추 수술 후 통증


5. 두통 및 안면통


6. 오십견

어깨 관절이 굳어서, 어깨의 운동이 제한되고 많은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저희 클리닉에서는 약물치료와 주사 물리치료뿐 아니라, 도수치료를 통해서 통증뿐 아니라, 어깨 관절의 움직임을 최단기간에 회복케 합니다.


7. 회전근 손상, 충돌증후군 등 어깨질환 등이나 가슴의 통증

테니스엘보우, 골프엘보우, 기타 사지의 건, 근육, 인대의 통증

8. 항문, 성기 꼬리뼈 근처의 통증


9. 복합부위 통증증후군 및 기타 만성통증성 질환


10. 섬유근육통


11. 암성통증


12. 기타 이유를 알 수 없는 통증


13. 만성적인 딸꾹질



의료진:

2명의 전담 전문의와 전담간호사가 상주하고 있으며, 필요시 다른 전문의와의 협진을 통하여 유기적으로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첨단장비


images

1~2. 보다 정확한 부위에 약물을 전달하기 위한, 이동식 엑스선 촬영장치와 시술장면.
3. 문제가 있는 부위의 신경을 차단하는 고주파열응고기
4. 지속적으로 대상 신경에 약물을 전달할 수 있게 하는 지속주입펌프
5. 악성 통증을 제어하기 위한 척수신경자극기
6. 정확한 병소를 볼 수있는 초음파장치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