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이비인후과

진료소개

이비인후-두경부외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이비인후-두경부외과는 귀, 코, 부비동, 인후두, 기관 및 식도 뿐만 아니라 구강, 타액선, 갑상선과 같은 다양한 두경부영역의 각종 질환을 다루는 의학분야입니다.
신체구조상 귀, 코, 그리고 목은 서로 인접해 있을 뿐 아니라 서로 구조적, 기능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한 부분에 생긴 질환이 다른 부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복합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이비인후과 영역의 질환은 병변 부위가 인체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또한 만성화 되기 쉬우므로 조기 진단과 조기치료가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과는 귀에 관련된 질환을 다루는 이비인후과의 한 분야입니다. 귀와 관련된 흔한 질환 및 증상으로는 중이염, 이명, 청력손실 등이 있으며 어지럼증, 안면신경마비 등도 주요한 증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비과에서는 비강 및 부비동에 발생한 질환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주요 질환으로는 부비동염, 비중격만곡증, 비용 등이 있으며, 코골이, 무호흡도 비과 분야의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코성형술도 비과 분야에서 주로 다루고 있으며, 이비인후과에서 시행하는 코의 성형은 일차적으로 코의 기능에 기초하여 기능적인 목적과 함께 미용적인 목적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경부-갑상선 분과에서는 구강 및 목에 발생한 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갑상선암, 성대 질환 (음성 변화), 타액선 질환, 구강, 편도, 인두, 후두의 질환을 치료하는데 있어 가장 특화된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과, 방사선 종양학과, 영상의학과 등 타과의 전문가들과 팀워크를 구축하여, 두경부 암 및 갑상선 암에 대하여 최상의 치료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