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진료과

진료소개

일산백병원 정형외과는 1999년 12월 의국 개설과 함께 진료를 시작하였으며, 전반적인 정형외과 질환 및 외상 환자를 대상으로 각 교수들의 전공분야 별로 열과 성을 다하여 진료하고 있습니다. 전문 클리닉으로는 척추 클리닉, 소아클리닉(사지 연장 크리닉), 고관절클리닉, 인공관절 클리닉, 관절경 및 스포츠 외상클리닉, 수부 및 미세수술 클리닉, 족부 클리닉,신발교정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척추클리닉(요통센터)

●담당:김진환교수

척추 즉 경추, 흉추 및 요추의 외상, 감염, 종양, 기형 외에 퇴행성 질환인 척추질환 특히 디스크에 대해서 고식적인 수술방법 (추간판 제거술, 후방감압 및 후외방 척추경 나사고정술등) 뿐만이 아니라, 최근에는 수술후유증을 줄이고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피부절제 없이 부분마취 하에 시행하는 최소 침습적 척추시술 (예, 추간판내 열치료술, 경피적 자동화 수핵제거술, 화학적 수핵용해술, 경피적 척추 성형술)을 시행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질병안내 참조)

image

소아정형외과

●담당: 주석규 교수

소아정형외과 클리닉은 소아의 질병과 외상이 성인과 차이가 많아 전혀 다른 접근법과 치료를 요하기 때문에 소아정형외과 전문의가 별도로 진료를 보고있습니다. 진료 대상은 모든 소아 골절 및 외상,선천성 기형, 뇌성마비, 성장장해, 팔 다리의 변형, 종양 등 이며 아이들의 질병에 맞는 진단, 치료,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image

관절경 및 스포츠 외상 클리닉

●담당: 나경욱 교수, 조진호 교수

관절경 수술은 무릎관절, 발목관절, 어깨관절, 팔꿈치관절 등의 여러 관절 질병에서 시행하며 특수한 미세현미경을 관절 내에 넣어 TV 모니터를 보면서 병변을 직접 확인 하여 다른 어떠한 검사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동시에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상처 부위가 작아 미용상 좋고, 후유증이 적으며, 관절운동을 일찍 시킬 수 있고 입원기간이 짧아 경제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image

고관절 클리닉

●담당: 주석규 교수, 오형근 교수

고관절과 골반주위의 여러 병변즉 골관절염, 종양, 대퇴골두 무형성괴사, 고관절 기형 등을 특수 진단 장비를 이용하여 진단, 치료 합니다.

image

인공관절 클리닉

●슬관절 담당: 나경욱교수 , 조진호교수
●고관절 담당: 주석규 , 오형근교수
●족관절: 서진수 교수

관절의 연골이 파괴 또는 강직 되어 더 이상 관절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인공 관절로 새로운 관절을 만들어 주는 것으로 인체의 모든 사지 관절 즉 고관절, 슬관절(무릎), 견관절(어깨), 주관절(팔꿈치), 수부관절(손목),족관절(발목) 등에 시술하여 원활한 관절운동을 가능하게 치료 합니다. 특히 일자적 인공관절 치환술뿐만 아니라, 수명이 다한 인공관절을 바꿔주는 재치환술을 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image

족부 클리닉

●담당: 서진수 교수

노령인구 증가 및 식습관 변화로 인한 당뇨병의 증가와 스포츠 인구의 증가등으로 족부질환에 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기능개선과 함께 미용적 관점을 최대한 고려하여 치료 하고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지역 사회 의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 하고 있습니다.

신발교정클리닉

●담당:서진수 교수

외상으로부터 발을 보호하고 내구성만을 강조하던 과거의 소극적 신발 개념으로부터 족부의 통증을 조절하고 변형의 진행을 방지하는 등의 치료적 개념까지 신발의 기능이 다양화해 가고 있어 이러한 신발 기능에 대한 상담 및 기능성 신발에 대한 처방을 목적으로 신발교정 클리닉을 개설하였습니다.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