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순환기내과 (심장혈관센터)

진료소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심장혈관센터)는 참 진료를 바탕으로 하여 심장질환의 진료, 교육 그리고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환자와 가족, 의료인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심장혈관질환의 종합전문센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환자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실력을 기반으로 환자에게 신뢰를 주고 친절하고 편리한 심장혈관센터를 만들어 국민건강을 증진하는 종합적 전문 센터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전 21 심장혈관센터」

「비전 21 심장혈관센터」는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의 심장혈관질환의 종합적 진료센터입니다. 심장-혈관질환에 대한 질환을 진단 및 치료하기 위해 외래 및 입원환자 진료를 시행하고 심장혈관조영실, 운동부하검사실, 심전도실, 심장초음파검사실, 24시간 심전도 검사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전 21 심장혈관센터」는 환자의 회복과 편의, 권익을 위해 항상 새롭게 발전하는 진료센터로서 전문의료진과 최첨단 장비를 갖추어 심장질환의 진료, 교육 그리고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선진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명실상부 경기북부 최고의 심장내과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되었고 이는 환자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따듯한 격려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저희 「비전 21 심장혈관센터」는 여러분께서 최신 심장혈관정보와 전문의료진에 관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센터는 지역사회의 사랑과 격려를 바탕으로 하여 다른 의료기관들의 모범이 되고 길잡이 역할을 하는 전국적 심장혈관종합센터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나아가 세계 속에 우뚝 서기 위해 연구와 투자를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저희의 꿈이 이루어지도록 더욱 격려해 주시고 성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순환기 내과 진료***

전문의의 진찰과 검사를 통해 심장 및 혈관질환의 진단 및 치료, 연구와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환자분들의 빠른 쾌유와 일상으로의 복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협심증, 심근경색증

협심증, 심근 경색의 진단 및 치료, 연구와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성인에서 심장혈관질환에 관한 증상을 기초로 하여 전문의의 진찰과 전문화된 검사로 정확히 병을 진단하고, 치료계획을 세웁니다. 최고수준의 의술로 매년 1,500건 이상의 관상동맥 중재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흉부외과와 24시간 핫라인을 통해 에크모시술과 응급 관상동맥우회로술을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어 환자분들의 회복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관상동맥 조영술 및 경피적 관상동맥
관상동맥 성형술은 심장혈관 CT나 관상동맥 조영술을 통해 관상동맥 협착이 진단된 환자에게 시행하는 시술입니다. 좁아진 부분을 풍선으로 부풀려서 넓혀주고 필요 시 스텐트로 고정시키는 시술이며 관상동맥 조영술과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 당일 관상동맥조영술
입원이 어려운 환자를 대상으로 관상동맥질환의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위하여 외래에서 예약 및 처치 후 손목의 요골동맥을 통하여 관상동맥조영술을 시행합니다. 시술 후 손목 동맥 천자 부위에 출혈이 멎으면 당일에 퇴원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심근관류스캔
방사선 의약품을 혈관내로 주입하여 관상동맥 혈류의 흐름을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허혈성 심장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관상동맥질환의 진단 및 경중도를 파악하고 예후를.
평가할 수 있고, 관상동맥 중재술 이후 치료 효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 대동맥질환

흉부, 복부 대동맥류, 대동맥 박리 및 대동맥판막협착증 등 대동맥질환에 대한 진단 및 치료, 연구와 교육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전문의에 의한 진찰과 최신 장비를 이용한 전문화된 검사로 정확히 병을 진단하고 대동맥류 정도에 따라 전문의에 의해 스텐트 삽입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흉부외과와의 긴밀한 협진을 통해 급성 대동맥박리, 외상성 대동맥 파열환자의 신속한 진단과 수술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여 환자분들의 회복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부정맥

부정맥 종류를 정확하게 진단하여 약물 치료 및 합병증을 예방하고 전기생리학 검사와 고주파 절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발작성 상심실성빈맥, 심실빈맥, 심방세동 등 약물치료로 조절이 안 되는 부정맥 등을 전극도자절제술을 시행하여 완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기능 부전증, 동성서맥증후군, 방실차단 등 서맥을 진단하고 인공심박동기 삽입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심부전 및 심근증

심부전 질환을 진단하고 약물치료, 영양,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제세동기, 심장 재동기화치료 등 약물치료로 조절이 안 되는 진행된 심부전증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면적 접근을 통해 심부전 환자를 관리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판막질환

심장판막질환을 진단하고 약물치료 이외에도 경피적 시술을 시행하고 있고 흉부외과와의 긴밀한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적절한 수술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말초혈관질환

경동맥, 말초혈관질환의 진단 및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약물치료와 스텐트 삽입술을 시행하고 흉부외과와의 긴밀한 협진을 통해 수술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선천성 심장질환

동맥관 개존증, 심방중격 결손증 등을 수술이 아닌 시술을 통해 흉터가 남지 않는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혈압

고혈압의 진단 및 약물치료를 시행하고 이차성고혈압을 감별하고 있습니다.

◎ 기립성 저혈압, 실신

어지럼증, 실신 등 일상에서 접하는 불편한 문제를 진단하고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