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소화기내과

진료소개

일산백병원 소화기내과에서는 상부위장관질환, 하부위장관질환, 간질환 및 담도, 췌장질환의 전문의를 중심으로 소화기 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소화기 내과의 진료 영역으로는 위암,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역류성 식도염, 비궤양성 소화불량 등의 상부위장관 질환과 대장용종, 대장암, 감염성 설사, 게실염, 장결핵, 만성 염증성 장질환, 과민성 대장증후군, 변비 등의 하부위장관 질환이 있습니다. 또한, 급만성 간염, 알콜성 간질환, 지방간, 간경변증, 간암 등의 간질환과, 담석, 담낭염, 담관암 등의 담도 질환 및 급만성 췌장염, 췌장암 등을 진료합니다. 외과와 영상의학과와 협진하여 위암, 간암, 대장암 등 우리나라에서 흔한 암에 대한 조기 진단 및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간 질환 클리닉

간염 바이러스에 의한 급, 만성간염과 알코올성 간염, 독성간염 및 지방간 등의 간질환 등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식도정맥류, 복수, 간성 뇌증 등의 간경변 합병증을 예방하고 치료합니다. 간세포암을 조기 발견하기 위한 검진과 간세포암에 대한 치료 (고주파열치료, 경동맥화학색전술, 방사선 치료 등)를 영상의학과, 방사선 종양학과와 협진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상부 및 하부 위장관 클리닉

소화기내시경 (진단 및 치료)을 기본 검사로 시행하고 있으며, 소화기 암, 염증성 장질환과 기능성 소화기 질환에 대하여 진료하고 있습니다.
소화기내시경에는 식도, 위, 십이지장을 검사하는 상부내시경(위내시경)과 대장과 소장 말단부를 관찰하는 하부내시경(대장내시경)이 있습니다. 내시경은 사용 목적에 따라 진단용과 치료용으로 구분됩니다. 진단목적으로 내시경은 조직검사를 할 수 있어 진단율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내시경검사가 보편화된 최근에는 위벽 일부만 침범한 조기 위암이나 크기가 5mm 이하인 미소위암의 진단율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내시경을 이용한 치료는 최근 내시경 기기와 술기의 발달로 크게 각광을 받는 분야입니다. 내시경으로 병변을 보면서 다양한 액세서리를 내시경 관을 통해 넣어 조작하며 종괴 제거술 등의 치료를 하게 됩니다.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