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일산 인제백병원 로고

전문진료센터

진료소개

관련 질병 안내

우리나라 사망률의 1위는 암으로, 암은 아직도 정복되지 않은 고통의 질병으로 우리의 삶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질환입니다.

암이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는 단순하지 않은 질병으로, 여러 진료과의 전문의들의 지식과 경험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병입니다. 그래서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에서는 암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좀 더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치료를 제공하고자 인당 암센터를 개소하였습니다. 인당 암센터는 일산백병원의 암 전문센터로서 여러 과의 암 전문진료 인력과 체계적인 진료시스템을 갖추어 암환자에게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치료와 편리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암이란 선고되는 그 날부터 삶의 좌절, 죽음에 대한 공포와 더불어 세상의 모든 것들로부터 소외되는 정신적인 중압감을 느끼게 되어 부정적인 삶의 연속으로 변질되어 버립니다. 또한 암이라는 신체적인 질병으로 인한 절망감이라는 정신적인 늪에 빠져 충분히 싸워 이길 수 있는데도 미리 포기하고 좌절해버리고 맙니다.

일산백병원 암센터는 이러한 불안하고 불확실한 삶의 현장 속에서 이제껏 다른 병원에서는 소홀히 했던 치료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수술, 약물치료, 방사선치료, 유전자치료와 병행하여, 투병력과 삶의 의욕을 재발견 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 체크, 암을 이길 수 있는 정신적인 자신감 고취를 위한 심리유도 및 명상, 치료 후 건강한 생활인으로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재활치료 및 환자와 담당주치의 간의 평생교육을 통해서, 서로가 소통하고 위로를 받으며 함께 이겨낼 수 있다는 신뢰와 확신을 심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복잡한 진료형태가 아닌, 한 곳에서 모든 협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진단부터 치료 종결까지 서비스를 일원화하여 환자진료의 편리성을 최대한 제공하고자 합니다.

일산백병원 암센터 전체 의료진 및 직원은 암으로 인해 암환자 및 그 가족이 겪는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위해 덜어주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당 암센터는 암만 보는 곳이 아닌 사람을 치유하는 곳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
암환자 식사요령 ebook 다운로드
전화예약
031)910-7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