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상계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전문클리닉

진료소개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비만클리닉은 비만 전문의와 임상영양사, 운동처방사가 팀을 이루어 성인뿐 아니라 소아 및 청소년에게도 의학적으로 안전하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비만을 치료하며, 건강 위험 평가, 성인병 위험요인의 조기발견, 영양관리, 체력평가 및 운동능력의 측정을 포괄적으로 실시하는 전문 클리닉입니다. 따라서 비만 치료 이외에도 질병예방을 위한 검진 서비스가 이루어지며, 기존 질환이 있는 경우 그 질환에 대한 치료도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비만클리닉에서는 첫 방문 시 신체계측(키, 몸무게, 허리 둘레, 엉덩이 둘레 등), 체지방 측정, 운동평가, 영양설문, 혈액, 방사선 및 심전도 검사, 체지방 CT, 비만 진료, 영양상담 등을 실시한 후 13주간 집중치료를 실시하고 그 후 지속적인 추구관리를 해 나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체중조절을 할 수 있고 체중조절 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래의 체중으로 돌아가는 현상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환자는 매 방문 시마다 비만전문의, 영양사, 운동처방사의 진료와 상담을 받게 되며, 매 방문 시마다 기재해온 식사일기로 그 동안의 식사 내용에 대한 평가를 받게 됩니다.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환자의 효율적인 체중 조절을 돕고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도록 돕게 됩니다.
전화예약
1661-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