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센터/클리닉

진료소개

소중한 아기의 건강한 출산, 해운대백병원 ‘태아치료센터’가 함께 합니다.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산부인과에서는 최고의 의료진이 첨단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태아 상태의 정밀진단, 태아 치료, 전문과 상담, 출생 후 치료를 모두 아우르는 부산 경남 최초로 산모·태아 종합치료센터를 운영합니다.

기존의 태아진단클리닉의 목적이 정밀초음파검사를 이용하여 태아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었다면, 해운대백병원 태아치료센터는 고위험 산모와 태아의 건강 상태 확인은 기본으로 하고 이후에 필요한 태아 및 신생아 치료까지 담당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합니다.

해운대백병원 태아치료센터에서는 정밀 초음파 검사, 태아 심장 초음파 검사를 통해 태아의 구조적 이상을 진단하고 있으며, 태아의 염색체 이상이나 희귀 유전질환 진단을 위해 비침습적 태아 진단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제대혈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모체를 통한 임신 중 약물주입이나 태아수혈, 양수 주입술, 양수 제거술 등의 태아치료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소아과를 비롯 각 진료과의 소아 전문 의료진과의 협진을 통해 출생 후 치료와 예후까지 전문적으로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최첨단 의술인 ‘태아경 수술’을 도입하여 ‘쌍태아간 수혈증후군’에 대한 태아 치료와 태아 흉수나 태아복수 치료를 위한 ‘태아 션트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image

◎ 태아경 수술

영상 장치가 있는 가는 관을 자궁에 삽입하여 태아의 모양을 직접 관찰하거나, 태아의 기형을 치료하기 위한 검사기술입니다. 태아경은 진단목적과 치료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쌍태아간 수혈증후군

일란성 쌍둥이에서, 태아에게 영양을 공급해주는 태반 내에서 한쪽 태아의 동맥과 다른 쪽 태아의 정맥이 서로 연결되어 발생하는 질환

◎ 태아 션트 수술 (태아 단락술)

태아 흉수, 복수, 수신증 등에서 초음파를 이용하여 태아 몸속에 도관을 삽입하여 치료하는 수술

image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