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로고입니다.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비뇨의학과

진료소개

비뇨의학과는 요로기계 (신장, 요관, 방광, 요도) 및 생식기관 (고환, 전립선, 음경)에서 발생하는 질환의 치료를 담당하는 과입니다. 그 외 부신, 후복강질환 및 여성 배뇨장애에 대한 진단 및 치료를 담당하기도 합니다.

해운대백병원 비뇨의학과에서는 비뇨기종양, 배뇨장애, 소아비뇨기과, 내비뇨기과 및 신장이식 등 여러 분야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도입된 로봇수술은 수술 부위를 확대하여 세밀한 조작이 가능하며, 출혈량이 적어서 비뇨기계암 수술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저희 해운대백병원 비뇨의학과 의료진은 모두 로봇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장 수술에 있어 흉터가 적게 남고 회복이 빠른 복강경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최근 배꼽에만 흉터가 남는 단일포트 복강경 수술도 시행되고 있습니다.

소아 비뇨기질환은 음낭수종, 정류고환, 요도하열 및 요관역류 등의 질환이 있으며, 내시경 수술, 복강경 수술 및 개복 수술 등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특히 수신증 질환 등은 소아과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대한소아비뇨의학회 추천 소아비뇨기 전문의료진 정보

신장이식의 경우, 신공여자 수술에 복강경 수술을 시행하고 있어, 큰 흉터 및 통증을 남기는 기존의 개복수술의 단점을 최소화시키고 있습니다.

전화예약
051)797-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