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진료과

아이콘입니다

호흡기·알레르기내과

진료소개

안녕하십니까,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호흡기-알레르기 내과에서 인사 드립니다. 본 과에서는 폐기능검사실과 기관지내시경실을 운영하고 있고, 결핵 환자 및 결핵접촉자관리 등을 시행하는 결핵 상담실, 호흡기질환치료에 중요한 흡입기 사용법 및 관리 방법을 교육하는 호흡기 약물교육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본 과에서 다루는 질환 및 검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미세먼지, 황사를 비롯한 환경오염이 심각해짐에 따라 각종 호흡기 질환이 증가 추세이고 독감, 폐렴 및 결핵과 같은 감염성 폐질환도 여러분의 건강을 지속적으로 위협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암은 말기까지 증상이 별로 없고 진단 후 암종 중 사망률이 최고이며, 최근 비흡연자에서도 발병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본 과 교수진은 출신 학교와 수련 병원이 다양하여 서로 간의 경험 공유를 통해 최상의 치료 결과를 낼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진 및 직원들은 강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정확한 검사 및 진단과 철저한 환자 교육을 통해 여러분들의 질병 극복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의료진에 의한 일방통행적인 진료가 아니라, 환자 및 보호자를 치료 과정에 참여시켜 충분한 논의를 통한 최선의 결과를 내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본 과를 찾으시는 많은 분들이 이런 과정을 통해 하루속히 건강을 회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관련클리닉

- 폐암클리닉
- 간질성폐질환클리닉
통합콜센터
051)8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