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인제대학교부산백병원 로고 사진입니다

뉴스

부산백병원

4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 성료

  • 2023-02-27
  • 1098

4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 성료



[사진] 지난 2월 14일(화) 부산백병원이 의료기관 인증조사 준비에 힘쓰는 전 구성원을 응원하고 격려하고자 노동조합과 함께 커피 나눔 이벤트를 실시했다.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원장 이연재)이 2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나흘간의 4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를 성료했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란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인증평가원에서 실시하는 제도이다. 일정 수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대하여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이번 인증조사에서 부산백병원은 지속적 질 향상, 의약품관리, 인적자원관리, 감염관리, 안전한 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정보/의무기록관리 등 6개 부분에 대하여 개별환자 추적조사와 시스템 추적조사를 받았다.


인증조사위원단은 총평에서 “조사를 준비하기 위한 전 직원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다. 인증조사 이후에도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 가져주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인증조사를 통해 부산백병원이 동남권 최고의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지역주민에게 신뢰받고 최신 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백병원은 2011년 1주기를 시작으로 2015년 2주기, 2019년 3주기까지 3회 연속 인증기관으로 선정되며 상급종합병원으로서 신뢰할 수 있는 의료의 질과 환자 안전 관리 수준을 입증해왔다. 이번 4주기 평가 결과는 오는 6월 의료기관인증평가원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통합콜센터
051)890-6114